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순위분석

모바일게임순위[1월 3주차] 애니팡 후속작 애니팡2 등장

모바일게임순위[1월 3주차] 애니팡 후속작 애니팡2 등장

 

[한국 안드로이드 마켓 순위]-출처 ; 인벤

 

[한국 애플 앱스토어 순위]-출처 ; 인벤

 

지난주 애니팡2가 출시되면서 모바일 게임시장은 뜨거웠습니다. 약 2년전 애니팡이 출시된 후 무려 2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해서 한국 모바일 시장의 열풍을 주도했으니까요. 어딜가나 애니팡 터지는 소리가 들렸더랬죠. 전 국민의 게임이었습니다. 그래서 애니팡2가 출시되기 전부터 많은 관심이 있었는데... 막상 출시된 걸 보니...캔디크리시사가와 너무나 비슷한 점이 많아서 많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비파도 있고해서 아직도 논쟁이 계속되고 있죠.

 

그럼에도 출시되자마가 모바일게임순위 1위를 차지했네요. 이 순위가 언제가지 유지될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신작 모바일게임들도 많이 선보였는데요. "라디오해머'나 "콜로사트로"은 독특한 아이디어로 재미를 더해서 순위권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논란의 중심에 선 애니팡2

 

애니팡2에 대한 반응(리뷰)

 

 

애니팡2 for Kakao 소개 영상

 

애니팡2가 많은 논란의 중심에 있지만 구글플레이 기준으로 모바일게임순위 1위, 유료 매출순위 5위를 기록하며 반응이 아주 좋습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캔디크러쉬사가"와 비슷하단 비판이 있지만 이 두 게임 모두 최상위권에 있고 매출도 늘고 있다고 합니다. 논란이 있기는 하지만 모바일게임순위 1위를 하는 것을 보면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것 같습니다. 애니팡1 처럼 오래도록 사랑받는 국민 모바일게임이 될수 있을지 지켜봐야 겠습니다.